(사)미국선급협회장학금-오승훈 학생 인터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5-09-11 11:10본문
(사)미국선급협회장학금 수혜 인터뷰
조선해양공학부 오승훈
Q. 만나서 반가워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2년부터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에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여 현재는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연료전지 시스템을 연구하는 오승훈입니다.
Q: 장학금 수혜자 선정 연락을 받았을 때의 상황과 기분은 어땠나요?
A: 학비와 생활비 모두를 연구 인건비로 해결하고 있어 생활이 빠듯했었습니다. 장학금 수혜자 연락을 받고, 재정적인 부담을 덜어낼 수 있음에 기쁘기도 했으며 현재까지의 노력을 인정받음에 감사했습니다.
Q: 다른분들에게 ’미국선급협회장학금‘에 관해 설명 부탁드릴게요.
A: ‘(사)미국선급협회장학금’은 해양 및 조선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선급협회(ABS)에서 제공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이 장학금은 해양공학, 조선공학, 해양운송, 해양법 등 해양 산업과 관련된 전공을 공부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Q: 학생 본인 및 다른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A: 장학금은 재정적인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학업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주고,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Q: 장학금을 받고 마음가짐이나 학교생활에 달라진 점이 있나요?
A: 이번 장학금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학업에 동기부여를 주었으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큰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또한, 장학금 수혜자로서의 책임감을 느끼며 연구와 학업에 더욱 성실하게 임하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조선해양 분야와 연료전지 시스템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키워나가 박사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입니다. 또한, 후배들에게 멘토로서 도움을 주어, 제가 받은 지원을 돌려주는 선순환을 만들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기부자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
A: 기부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후원 덕분에 제가 학업에 전념할 수 있었고, 많은 성취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장학금은 단순한 재정 지원을 넘어, 저와 같은 학생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후배들에게도 이 같은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기부자분들의 관대함에 깊이 감사드리며,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