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재단활동 뉴스

이름 관리자 이메일 eng_fund@snu.ac.kr
작성일 2017.11.08 조회수 75
제목
2017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부자 초청 '감사의 밤'행사

단체사진(화이팅).jpg

 


2017년 11월 1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38동 글로벌공학교육센터 대강당에서 공과대학 ‘감사의 밤’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감사의 밤’ 행사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사랑해주시는 분들과 공과대학의 발전에 큰 힘이 되어주신 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며, 많은 기부자들 및 동문들께서 참석하여 주셨습니다. 특히, (재)해동과학문화재단 김정식 이사장(1956년 서울대공대 전자공학과 졸업)님께서는 의미있는 행사를 맞이하여, 보탬이 되고 싶으시다며 즉석에서 후원금을 출연하여 주셨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동문들이 후원하는 ‘VISION2010' 사업기금으로 진행된 ‘Global Leadership Program’ 학생대표인 에너지자원공학과 김문주 학생의 GLP장학금 소감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어 DB김준기재단에서 후원하는 동부창의설계축전 종합설계 경진대회의 최우수상을 수상한 재료공학부 최영록 학생의 감사발표가 진행 되었으며, 동남아교수양성장학금 수혜학생인 화학생물공학부 Bui Huu Trung 학생의 발표도 진행 되었숩니다. Bui Huu Trung은 베트남 호치민대학의 교수인데 박사학위가 없어 현재 서울대 공대의 지원으로 서울대에서 박사과정에 재학중이며, 글로벌 리더 양성에 앞장서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 존경의 마음을 표했습니다. 고향을 떠나 한국에서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었던 것에 대한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해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뒤이어 진행된 1부 만찬은 서울대 국악과 동문으로 구성된 ‘비움’의 퓨전국악 공연으로 시작 되었습니다. 세상에서 아름다운 것들, 하늘마중, Fly me to the moon, 햇님의 노래, Fly to the sky 등 5개의 팝송 및 피아노곡을 대금, 해금, 피리, 아쟁, 가야금, 피아노로 아름답게 연주하여 모든 참석자들의 박수갈채와 찬사를 받았으며, 2부에서는 서울대 성악과 동문들로 이뤄진 ‘미라클 남성중창단’이 Stein Song, 향수, 그리운 금강산, O sole mio, Funiculi funicula를 아름다운 하모니로 노래해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 서울대공대 기계항공공학부 박희재 교수님께서 즉석으로 시를 낭독하셨고, ㈜한국해외기술공사 성백전 회장님과  (사)한국원자력문화진흥원 이창건 원장님께서도 따듯하고 의미있는 말씀을 해주시며 행사 후반 분위기가 점점 무르익었습니다.

 

공과대학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아낌없는 사랑과 후원이 한데 모인 시간, 새롭게 발전해 나아가는 우리 공과대학의 미래가 밝음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밤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2017년 공과대학 기부자 초청 행사
   리스트     


칭찬 및 건의사항

작성일자 2017년 11월 23일
* 작성자
소속
연락처
이메일 @
* 자동등록방지 * 자동등록방지 코드를 입력하세요.
  • ※ 칭찬, 제안 또는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내용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 관련 문의 : 880-7024, eng_fund@snu.ac.kr

본 내용은 재단 상임이사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닫기